쇼핑 인사이트를 통해 아이템 찾기 (ft.네이버 데이터랩)

쇼핑 인사이트를 통해 아이템 찾기 (ft.네이버 데이터랩)

온라인 판매를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 번쯤 찾아보셨을 정보죠?처음에 들어가면 ‘그렇구나~ 좋은 정보네’ 이러면서도 뭔가 딱히 마음에 와닿지 않았어요.

이제 상품만 찾으면 등록해야지~ 하고 시간만 보내다가 문득 추위를 많이 타는 제가 이번에 쇼핑할 item을 생각했어요.

손목이 따뜻하다~ 그래서 지난해 암워머 키워드 검색량을 찾기 위해 네이버 데이터랩, 쇼핑 인사이트를 확인해봤습니다. 네이버 확인해주세요!

쇼핑 인사이트 카테고리에서 분야별, 기간별로 검색할 수 있으며 PC, 모바일 성별 연령을 선택하여 조회하면 됩니다.

여러분 예상은 하시죠?겨울용품이니 당연히 10월부터 클릭량이 올라가죠.오른쪽에 보시면 관련 인기검색어도 확인 가능하니 제품명 넣을 때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모바일 검색량이 훨씬 높고 남성보다 여성 비율이 높습니다.그리고 40대가 1위, 그리고 30대 연령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

다시 생각해보면 과연 이 제품 하나만 팔 수는 없겠죠? 그래서 겨울 아이템을 찾아서 트렌드 비교를 해봤어요.3가지 분야를 한번에 넣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.저는 패션 잡화 카테고리에서 수면 양말도 넣어보고 겨울이라면 핫팩도 신경이 쓰였습니다.

생각보다 찜질용품 검색이 더 높게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!워머는 맨 아래에서 양말보다 낮게 나와요.

생각보다 찜질용품 검색이 더 높게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!워머는 맨 아래에서 양말보다 낮게 나와요.

저는 작년에 쿠팡에서 구입했어요.올해도 필요해서 찾아봤는데 1+1로 무료배송에 5,900원! 와우! 그래서 도매가격은 얼마일까?왜냐하면 도매가격보다 소매가격이 싸다는 정보가 많기 때문입니다.대표적인 사이트 도매에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.아시다시피 이곳은 위탁을 주로 하는 곳이라 공급처보다는 조금 비싼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.그래서 도메쿡에 가보니 확실히 더 저렴해요.이번에는 네이버에 최저가 검색해봤어요. 오 마이 갓! 진짜 소매 가격이 더 저렴해요.배송비는 있지만 개당 판매가격이 너무 낮아요.그럼 도대체 마진율은 얼마가 되는 걸까요?이 상품을 선택하려면 위탁은 안되고 구매로 단가를 낮춰봐야 할 것 같아요.험해 보여?초보 아이템 찾기.오늘은 네이버의 데이터 연구실, 쇼핑 인 사이트에서 트렌드와 재생 횟수를 확인하였습니다.한 문장을 보면 나처럼 이런 데이터만 찾고 퇴근하시는 분들도 많대요;;그냥 인기 아이템에서 먼저 시작하면 됩니까?결국은 키워드 검색량 대비 경쟁도 낮은 item을 찾아야 하는데 쉽지 않아요.다음에도 좋은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보겠습니다.감사합니다~(이번 주는 반드시 등록하지 않으면…)오늘은 네이버 데이터랩, 쇼핑 인사이트에서 트렌드와 조회수를 확인해봤습니다.어떤 글을 보니까 저처럼 이런 데이터만 찾아서 퇴근하시는 분들도 많대요;; 그냥 인기 아이템으로 먼저 시작하면 되나요? 결국은 키워드 검색량 대비 경쟁도가 낮은 item을 찾아야 하는데 쉽지 않습니다. 다음에도 좋은 정보와 경험을 공유해 보겠습니다.감사합니다~ (이번주는 꼭 등록해야겠어요..)